데시컨트 제습 방식은 습기 필터를 통해 공기 중의 습기를 제거합니다.
특히, 습기가 축적된 필터는 열풍으로 말리는 방식으로 재생하여 교체 없이 반복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방식은 에어컨과 달리 냉각없이 습기를 제거하며, 온도 변화없이 습도만을 독립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즉, 실내 온도는 유지하면서 쾌적한 습도만을 정밀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온도는 그대로 습기만 제거
데시컨트 제습의 핵심 기술은 바로 자체 개발한 습기 필터 소재인 '휴시트(Husheet)'입니다. 이 독자적인 소재는 기존의 실리카겔이나 제올라이트 같은 제습제에 비해
5배 이상 뛰어난 제습 성능을 자랑합니다. 특히, 휴시트는 50°C 이하의 낮은 온도에서도 재생 가능하여, 150°C 이상의 고온이 필요한 기존 소재들과 큰 차이를 보이며, 10만 사이클 이상의 제습/재생 반복 이후에도
성능저하가 거의 없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러한 특징은 에어컨 실외기 배열 등 50°C 미만의 풍부한 폐열을 활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폐열을 이용할 경우 별도의 에너지 투입 없이 제습이 가능하여 냉방 효율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클린 쿨링 휴미컨
클린 쿨링 기술인 휴미컨은 온도 대신 습도를 낮춰 더욱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실내 설정 온도를 24°C에서 27°C로 높여도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절감 효과: 에너지 절감 효과: 실내외 온도차 감소로 열손실에 의한 냉방 부하를 30% 절감하며(전체 냉방 부하의 70% 차지), 환기 운전시 잠열 회수 효율이 높아져 환기 부하를 40%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전체 냉방 부하의 20% 차지). 또한 실내 설정 온도 및 습도 감소에 따라 에어컨 증발기 온도가 5oC 이상 상승하고 제습성능이 향상되어 냉방 효율을 20% 이상 향상시킵니다.
휴미컨 적용시 냉방에너지 절감 공식은
냉방에너지
= 냉방부하 / 냉방효율
= (1- (0.7 x 0.3 + 0.2 x 0.4)) / (1+0.2) = 0.59 41% 절감
41%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 덕분에, 휴미컨 적용 시 냉방 에너지는 무려 41%
절감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특히, 잠열 부하 비중이 높을수록 절감량은 더욱 커져,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실내 환경 (OO여중 클래스룸 랩, 2020.08)
교실과 같은 실내에서 에어컨 설정 온도를 26°C로 맞출 경우, 습기 제거가 어려워 습도가 과도하게 상승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휴미컨을 함께 운전하면 습도를 적절하게 제어하여 쾌적한 학습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테스트베드 실증사업
개요
교실과 같은 실내에서 에어컨 설정 온도를 26°C로 맞출 경우, 습기 제거가 어려워 습도가 과도하게 상승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휴미컨을 함께
운전하면 습도를 적절하게 제어하여 쾌적한 학습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실증사이트
서울시설공단: 고척스카이돔 운영실 4대
서울에너지공사: 사무실/회의실/휴게실 4대
SH공사 마곡엠벨리: 주민공동시설 10대
모니터링 기간: ‘21.04~’21.11
실증결과 휴미컨의 탁월한 효과를 입증하였습니다.
냉방에너지를30~60% 절감
- 잠열 회수효율 증대에 따른 잠열부하 43% 감소
- 실내 온도 상향에 따른 현열부하 57% 감소
습기로부터 소중한 옷과 물건을 지키세요. 휴스팟은 주거 공간의 드레스룸에 최적화된 데시컨트 제습기입니다.
욕실 등에서 유입되는 습기를 데시컨트 기술로 강력하게 제거하고 외부로 안전하게 배출합니다. 물통을 비울 필요도, 번거로운 배관 설치나 물샘 걱정도 없습니다.
천장에 깔끔하게 설치되어 드레스룸 공간을 100% 활용할 수 있으며, 옷과 소품을 위한 쾌적한 습도 환경을 유지해 드립니다. 휴스팟으로 드레스룸을 늘 상쾌하게 관리하세요.